2021/02/20 2

[BOJ 백준] 2473번 : 세 용액(Python, 파이썬)

www.acmicpc.net/problem/2473 2473번: 세 용액 첫째 줄에는 전체 용액의 수 N이 입력된다. N은 3 이상 5,000 이하의 정수이다. 둘째 줄에는 용액의 특성값을 나타내는 N개의 정수가 빈칸을 사이에 두고 주어진다. 이 수들은 모두 -1,000,000,000 이상 www.acmicpc.net 투 포인터를 활용해서 문제를 풀었다. 기존의 투 포인터와 다른 점은 확인해야 할 값이 1개 더 있는것인데, 이것은 추가적인 포인터를 1개 더 두어 해결하였다. 포인터가 1개 더 추가 되면서 포인터끼리 겹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에 따로 체크를 해줘야 한다. 세 용액의 합이 0이 되는 경우는 여러개 있을 수 있고, 그 중 아무거나 출력하면 되기 때문에 세 지점에서의 값들의 합이 0 이..

[Kubernetes Study - 09] - Replication Controller, ReplicaSet, Replicas, Selector

Controller Controller의 기능 Auto Healing Pod가 죽었을 때, 이 Pod를 다른 Node위에 새로 만들어준다. Auto Scaling Pod의 리소스 상태가 limit가 되었을 때, Controller가 Pod를 하나 더 만들어서 리소스의 부하를 낮춰준다. Software Update 여러 Pod에 대한 버전을 업데이트 하는 경우, 한번에 업데이트 가능 업데이트 중 문제가 생기면 롤백도 가능 Job 일시적인 작업을 해야하는 경우 그 순간에만 Pod(Job)을 만들어서 작업을 하고 삭제를한다. 그 순간에만 일시적으로 리소스를 늘렸다가 삭제하기 때문에 효율적인 리소스 활용 가능 ReplicationController ReplicationController는 Deprecated 되..

DevOps/Kubernetes 2021.02.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