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3 4

[BOJ 백준, 삼성 SW 역량 테스트 기출 문제] 20058번 :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 Python, 파이썬)

www.acmicpc.net/problem/20058 20058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스톰 마법사 상어는 파이어볼과 토네이도를 조합해 파이어스톰을 시전할 수 있다. 오늘은 파이어스톰을 크기가 2N × 2N인 격자로 나누어진 얼음판에서 연습하려고 한다. 위치 (r, c)는 격자의 r행 c www.acmicpc.net DFS 함수에서 재귀가 터져서 sys.setrecursionlimit을 사용했다. 실제 삼성 코딩테스트에서는 sys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없으니, DFS를 재귀로 짜지 않고 스택으로 짜거나 BFS로 대체하여 풀어야 할 듯 하다. 회전하는 부분을 제대로 구하지 못해서 다른 블로그 글을 참조했다. 리스트의 회전은 어렵다.. 소스코드 import sys, copy sys.setrecursionl..

[BOJ 백준] 20056번 :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 (Python, 파이썬)

www.acmicpc.net/problem/20056 20056번: 마법사 상어와 파이어볼 첫째 줄에 N, M, K가 주어진다. 둘째 줄부터 M개의 줄에 파이어볼의 정보가 한 줄에 하나씩 주어진다. 파이어볼의 정보는 다섯 정수 ri, ci, mi, si, di로 이루어져 있다. 서로 다른 두 파이어볼의 위치 www.acmicpc.net 문제에서 구현하라는 대로 푸는 전형적인 시뮬레이션 문제였다. 하지만, 시간이 3980ms로 가까스로 TLE를 면한듯 하다. 같은 칸에 파이어볼이 여러개 있을 수 있으므로 board 안에 deque를 넣어서 파이어볼이 추가로 들어오면 append 시켜줬다. 소스코드 import sys, copy from collections import deque dy = [-1, -1, ..

[Kubernetes] .kube/config 수정하기(삭제)

현재 설치된 Kubernetes Cluster의 정보, context, user의 정보가 Config map으로 .kube/config에 저장되어 있다. 유저를 추가하거나, 클러스터를 추가하면 해당부분에 자동으로 추가가 된다. 더이상 안쓰는 클러스터, 유저를 삭제하려면 아래와 같은 명령어로 삭제가 가능하다. config파일은 굳이 수동으로 지우는것은 권장되지 않는다. kubectl config unset PROPERTY_NAME [options] # 클러스터 삭제(실제로 삭제는 아니고 여기서 연결을 끊는 것) kubectl config unset clusters.cluster_name # 컨텍스트 삭제 kubectl config unset contexts.context_name # 유저 삭제 kubect..

DevOps/Kubernetes 2021.03.24